본문 바로가기
Et Cetera/nothing

[원챕터 챌린지] 열정적 위로, 우아한 탐닉 C6

by XoX 2021. 6. 19.
728x90

 

 

Chapter 06 Fields of Grapes, 와인을 향한 스팅의 열정

 

뮤지션인 동시에 와인메이커로 유명한 스팅의 특이한 점은 그의 철학에 있다. 그는 포도밭을 사들인 후 와인을 만드는 일에 바로 착수 하지않고, 마음에 드는 포도를 생산할때까지 10년동안 땅만 일궜다. '좋은 땅에서 좋은 포도가 나오고, 좋은 포도에서 좋은 와인이 나온다'는 철학이 있었기 때문이다.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는 <대부>, <지옥의 묵시록>, <드라큘라>같은 명작을 탄생시킨 감독이다. 그는 영화로 번 돈을 와인 생산에 투자할 정도로 와인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예술인중 하나다.

※ 스팅은 브라운 에일 맥주가 유명한 영국 북동부 뉴캐슬 출신이다.

※ 뉴캐슬에서는 Walk the Dog(개를 산책시키다)=뉴캐슬 브라운 에일을 마시러 펍에 다녀오겠다.라는 새로운 뜻이 됐다.

※ 한때 와인에 무지했던 스팅은 선물받은 모든 와인을(명품와인도 포함하여) 베이스 기타 테크니션 대니에게 선물했다.

※ 이탈리아 와인은 Vino da Tavola- IGT-DOC-DOCG로 등급을 나누는데, 등급 선정의 기준이 와인의 품질 그 자체라기보단 자국의 토착 품종을 얼마의 비율로 포함시켰가 혹은 이탈리아 전통방식을 그대로 따라서 만들었는가를 중점으로 보기 때문에 IGT등급이 DOCG등급보다 품질이 우수한 경우도 생기고 그런 경우 등급과 무관하게 IGT가 더 비싸다.

 

출처: 나무위키

 

 

 

728x90
반응형

댓글